왠 좆병신 둘이서 지절거리고 갔더라. 뭐 열폭이니 제정신이 아니니 그러는데 그러던지 말던지... 고기도 먹어본 놈이 맛을 안다고 언제 차를 제대로 타봤어야지. 그래야 말이 통하지. 뭐 c니 a4니 타는 사람들중에 돈없는 사람있냐고? 그게 유령회사 세워서 타고다니는 리스인지 월세 살면서 유예할부로 타고다니는 차인지 누가 아냐. 세컨카 아닌 이상 그런 걸 현찰주고 메인으로 쓰는 인간이 과연 얼마나 있을까 싶다. 그렇게 따지면 돈 좀 있는 놈들은 다 운전 좆병신처럼 하는 거고 능력안되서 국산 중형탄다는 뷁은 그냥 돈없음으로 자신을 병신취급하는 좆병신 밖에 안되는 것임.

-------------------------------------------------------------------------------------

https://software.intel.com/en-us/intel-xdk

인텔에서 만든 html 5 개발용 툴이라고 한다. 인텔하면 CPU를 만드는 하드웨어 회사인데 이런 걸 내놓았다. (그만큼 이 바닥에 쏟아지는 관심이 많은가보다.) 심지어 잘 만들었다고 한다. 곧 이것을 사용해야할 일이 있을 것 같다. html 5가 꼭 무슨 만병 통치약이 된 느낌이다. 예전부터 게임이 아닌 이상 모바일을 웹으로 대체하는 것이 맞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내가 말하는 건 모바일 앱을 만드는 기술을 게임과 채팅이 아닌 이상 네이티브로 개발하는 것보다 웹기술을 쓰는 것이 빠르고 효율적이라는 얘기. 괜히 이런 거 안써놓으면 뷁이니 마세라티 부류의 병신들이 이상한 댓글을 달 수 있다.) 그게 맞아떨어지고 있는 느낌.


http://facebook.github.io/react/

페이스 북에서 만든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다. (정확히는 for building user interface) 요즘 웹개발에 MVC나 MVVM같은 것은 대세다. 초기에는 저런 걸 구현한다는게 굉장히 이상적이기만 했는데 지금은 그런 걸 이뤄줄 많은 것들이 있어서 이제는 쉽게 개발할 수 있다.

ReactJS의 경우는 MVC중에서 "V"에 집중한 라이브러리다. AngularJS의 directive 기능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데 AngularJS처럼 그림(UI)하나 그리기 위해 AngularJS를 통채로 관통하는 것이 아닌 빠르게 그림을 그려내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는 것이다.

우리가 체감할 수 있는 정도는 아니지만 측정된 수치로는 AngularJS보다 성능이 월등하다. 빠른 속도가 요구되는 모바일 앱과 같은 부분에서 능력을 나타낼 것 같다.

이 둘을 소개한 이유는 이제 이것들을 직접 만들어야 한다. 거의 맨땅에 헤딩하기 수준인데 이걸 잘 해내면 분명 꽤나 실력이 향상될 것이다. 이것들에 대한 얘기들을 여기에 많이 풀어보고자 한다. 그때되면 개발 부분은 아예 때어내서 따로 운영할 것 같다. 이 블로그 툴이 생각보다 개발코드나 예제를 보여주는데 적합하지가 않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