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차는 참 등속조인트하고 악연이다. 처음 사왔을 때부터 이미 상태가 안좋았는데 결국 운전석은 조인트가 미션에서 빠지지 않아서 미션을 바꿔야했다. 그리고 이번엔 조수석 차례.


문제가 있다는 건 차를 사온 시점부터 알고 있었지만 그때는 그저 부트만 터진 줄 알고 그리고 재생미션 재고도 없고 그래서 부트만 교환하고 타고 다녔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유턴을 말할 것도 없고 6속에서 락업이 걸린 부분부터는 악셀링을 해도 소리가 나기 시작하고 진동도 올라오기 시작했다. 사실 약간의 과잉정비가 있었는데 바로 허브베어링 양쪽을 교환한 것이다. 증세가 약간 호전되는 건 있었지만 근본적인 문제 해결은 아니었다.


보통 다들 알고 있지만 조인트에 문제가 생기면 유턴시 더그덕더그덕 소리 올라오고 고속 주행 중에 진동이 올라온다. 출발 시 힘받을 때 두두둑 소리도 난다. 그래서 다들 조인트를 재생으로 교환해서 별 어려움 없이 교환한다.


하지만 이 차는 조인트 재고가 없다고 한다. 처음엔 뭣모르고 330 5속 조인트를 넣었더니 들어가질 않는다. 5속용 6속용 부품번호가 틀리고 6속의 경우는 2.7과 3.3의 부품번호가 또 다르다고 한다. 안그래도  TG 자체가 2.7이 많이 팔린 차이니 당연히 3.3 6속용 조인트 재생같은 건 있을 리가 없다. 문제는 신품인데.. 신품의 경우도 어지간한 부품대리점에는 재고가 없다. 주문을 넣었는데도 생산이 왜 안되는지 모르겠다. 


결국 마포까지 가서 이걸 사와서 교환하고 나니 모든 문제가 해결되었다. 소음도 사라지고 진동도 사라지고 너무 좋아졌다.


부품가격 187,000원

공임 : 50,000원

주행거리 : 239,393 k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