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를 타기 시작하면서 큰맘먹고 데이터 로깅앱을 구입했다. iOS최고의 로깅앱으로 추앙받고 있는 cyclemeter

돈주고 구입한 앱이다. 참 많은 기능들이 있다. 물론 한국어 지원은 안된다. 스트라바는 한국어 지원이 되긴 하는데 무진장 비싸다. 일년에 $60인데 비해 얘는 $4.99이다. 

이게 문제가 생긴게 앱을 구입하면서부터 생겼다. 오히려 앱을 구매하기 전인 프리버전에서는 잘 작동되던 GPS기능이 유료구매를 하고 난 후 부터 자꾸 내 위치 기준 동쪽으로 치우치는 증상이 나타났다. 즉, 나는 중랑구쪽 중랑천에서 노원구쪽으로 북쪽으로 향하는데 자전거 타고난 후의 데이터를 보니 중화동 면목동 월계동 건물들 위를 날아다닌 걸로 나온다 -_-;;

이게 왜 이러는지 알아내기 위해 결국 자전거 타는 시간에 앱을 가지고 별짓을 다 했다. 내가 접근한 부분은 앱 내의 설정부분에서 위치서비스를 끄니깐 제대로 된 나의 위치를 잡기는 하는데 속도측정을 비롯한 어떠한 동작도 하지 않는다.. 낚인건가.. 라는 생각이 들 때 용감하면 무식하다고 구글 번역에 힘을 빌어 앱 제작사에 쏼라쏼라 메일을 보냈다. (현재시간 한국시간 02:00) 메일의 내용은 아래와 같다.

You have an error in cyclemeter app.. If you enable the location service and GPS location awareness is always more to the east than in the reference position. Show location service, but if you disable the yen, but the firm does not have any operating position. How different we can solve this problem and show how to jugeona or tells you how to refund the Elite account.

구글 번역을 돌리니 말도 안되는 단어가 몇 개 튀어나오긴 했는데 이렇게 메일을 보내놓고 나니 앱 제작사에 근무하는 트랜 테일러라는 친구가 20분만에 메일을 준다. 아무래도 그들은 지금 근무시간이라 바로 보내준 것 같다. 내용은 아래와 같다.

Hello, 

Thanks for writing in with your question.

There is a setting called China GPS Correction that may be causing your map offset problem.  Try going to More > Settings > Map > China GPS Correction and make sure it is turned OFF.

If turning that setting off doesn't fix the problem, please write back and I'll continue to help.

Best regards,

Fran Taylor

Abvio

사실 말도 안되는 영어였을텐데 용케 내용을 알아듣고 답을 알려줬다. 결론은 중국GPS간섭이라는 내용을 끄라는 것이다.

왜인지 모르겠으나 저 China GPS Correction 이라는 것이 On되어 있었고 이걸 끄니깐 정상적인 내 위치가 잡히기 시작했다. 암튼 이 짱깨들 도대체가 도움이 되질 않는다. 이제 제대로 데이터 로깅앱도 세팅됐으니 신나게 달려보자.

'자전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토 캐리어 장착기  (0) 2015.07.29
국토종주 도전  (0) 2014.09.05
cyclemeter GPS 수신 오류  (0) 2014.09.02
내마음의 자전거  (0) 2014.08.2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