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말하면 KT 유저는 알리나 해외에서 이 모델을 구매할 때 조심해야한다. 원하는 사용환경은 

 

1. KT 데이터 쉐어링 유심으로

2. 에그 특유의 속도제한 없이 쓰는 것

 

이었는데 E5577s-321 이 나빠서가 아니고 저렇게 LG U+ 로고가 박힌 녀석이 문제이다.

 

보통의 E5577은 LTE band 1,3,5,7,8,20 등을 지원하는데 저렇게 LG U+ 로고가 박힌 녀석은 LG U+용 펌웨어가 들어가서 한국 SIM카드를 꽂으면 LTE band 1과 5만 작동하게 된다. 기기 자체는 언락되어 있고 심지어 기기 디스플레이에 나오는 메뉴도 한글이다. 다만 저 기계를 해외에서 사용하면 본래의 성능을 다 발휘한다. 즉, 한국에서는 저렇게 LG U+ 로고가 박힌 모델은 SKT와 LG U+ 용 데이터쉐어링 유심을 쓰면 문제없이 쓸 수 있다. 실제로 LG U+ 유심을 넣으니 LTE로 들어가서 잘 작동한다. KT 유심을 넣으면 오로지 WCDMA (3G)로만 작동한다.

 

KT 유저들은 이 물건을 알리나 해외에서 구매할 때 필히 판매자에게 저 로고를 피해서 보내달라고 해야한다. 이의제기를 열었는데 다른 한국 유저들은 잘 작동한다고 어쩌라고 하는 상태이다. 결국 이 물건 알아서 처분해야한다. 세관에서 5일이나 자고 나온 물건이고 오래 기다렸던지라 너무 아쉽다. 

 

결론

KT 유심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이 물건 구매할 때 필히 판매자와 연락을 해야한다.

+ Recent posts